트랜디뷰/모바일통신

국내 첫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모토로이(MOTOROI) 출시

핫스터프™ 2010. 1. 19. 08:00

2009년이 스마트폰의 태동기였다면 2010년에는 스마트폰의 성숙기가 될 듯 합니다. 2009년 12월 아이폰이 도화선이 되어 시작된 스마트폰의 관심은 애플 매니아들은 물론 애플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던 많은 사람들에게까지 전파되었는데요, 아이폰은 무려 24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국산 스마트폰의 자존심인 옴니아2와 함께 스마트폰의 왕좌를 두고 다투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통해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하기 시작한 많은 유저들의 심금을 울리기에는 기존 윈도우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폰들은 뭔가 2% 부족한 감을 떨쳐낼 수 없다는 것이 대다수 유저의 중론입니다. 부드럽고 섬세한 반응성과 아기자기한 움직임, 그리고 GPS와 Wi-Fi, 그리고 3G망을 이용한 유기적인 결합은 아이폰이 생활 밀착형 모바일기기가 되는데 한몫하는데 반해 기존의 윈도우 모바일은 종전보다 성능이 좋아지고 기능이 다양해진 수준에 머물러있다는게 그 해석입니다. 더불어 하나의 디자인 아이콘이 되어가는 아이폰의 매력 역시 한몫 합니다. 문제는 아이폰의 키를 KT가 잡고 있다는 점입니다. 국내 통신시장의 1인자 자리를 꿰차고 있는 SK입장에서는 이제 뜨거운 감자가 되어 버린 아이폰인데요, 드디어 SK가 KT의 아성을 공략할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모토로이(MOTOROI)입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신선한 바람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되는 모토로라 '모토로이(MOTOROI)'


SKT와 모토로라가 선보인 이번 모토로이(MOTOROI)가 주목받는 이유는 국내에 첫 출시되는 안드로이드 2.0 기반의 스마트폰이라는 점에 있습니다. 구글에서 만든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한 모토로이는 이미 많은 웹유저들에게 친숙한 구글맵을 비롯해 구글톡, 유튜브 등의 원활한 사용은 물론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해 약 2만여종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특히 성능 또한 만만치 않은데요, 3.7인치 크기의 480x854픽셀 1600만 컬러 고해상도 정전식 풀터치 스크린과 더불어 멀티터치를 이용한 더블 탭&핀치 줌 인앤아웃, 웹사이트를 썸네일로 저장해 북마크하는 기능, 돋보기 기능, 제논 플래시와 자동초점기능이 내장된 800만화소 고해상도 카메라와 국내 최초로 구현된 720p HD 캠코더 기능은 물론 HDMI 포트를 이용한 고해상도 TV OUT, 심지어 FM라디오에서부터 DMB기능까지 스펙면에서 아이폰을 압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에서는 해킹없이는 불가능한 멀티태스킹을 지원해 동시에 6개의 어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구동될 수 있고, 어떠한 스펙다운도 없이 DMB가 추가되고 3x4키패드를 비롯해 풀쿼티, 하프쿼티, 핸드라이팅, 라이팅패드 등 다양한 문자 입력방식을 지원하는 것도 독특합니다. 이미 해외시장에서는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아이폰에 대적할만한 유일한 상대로 여겨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이 우리나라, 그것도 SK를 통해서 출시된다는 사실은 참 고무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과연 실제 공개된 모토로이가 한국 스마트폰 시장에 어떤 역사로 기록될지 자뭇 흥미진진해집니다. 모토로이는 2월초경에 정식으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프로모션사이트 : http://www.motoroi.co.kr/
글/편집 : http://hotstuf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