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기능 그리고 성능까지 겸비한 삼성 LED모니터 FX2490HD 리뷰 [최종]
컴퓨터 모니터는 PC사용에 있어 빼놓고 생각할 수 없는 매우 중요한 장치 가운데 하나입니다. 게다가 모니터란 것이 그래픽 작업자에게는 색감, 멀티미디어 사용자에게는 성능, 그리고 디자인을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디자인 등 참 다양한 부분들이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이고, 그만큼 무척 많은 제품들이 존재하는 영역이라 선택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도 합니다. 그런점에서 삼성 LED모니터 FX2490HD는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해보고 싶습니다.
1. 뭐니뭐니해도 디자인이 이뻐야지! 라는 생각을 가진 유저
삼성 LED모니터 FX2490HD에 대해 이야기할 때 디자인에 대해서 빼놓을 수 없을 듯 합니다. 물론 주변의 반응을 쭉 살펴본 경과 혹자는 일부 불만족스럽다는 표현을 해주기도 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모니터 스탠드로는 지금의 스탠드가 좀 언밸런스하지 않냐라는 의견이 대표적이죠. 그만큼 디자인이란 것은 다양한 의견과 시각이 존재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 모니터에 시도하기에는 퍽 신선한 느낌이라는 평가를 내리고 싶었습니다. 그만큼 리뷰에서도 스탠드에 대한 칭찬을 했었고요.
물론 100% 만족스러운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소재가 완전 금속 소재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재질상의 아쉬움이 있었고요, 모니터 스탠드가 4개의 다리로 구성되는 만큼 디자인적인 우수성은 충분히 강조되지만 전면 좌우측으로 조금씩 돌출되는 부분이 다소 좁은 책상에서는 거추장스러운 부분이 될 수 있을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책상이 조금 넓게 갖추고 있다면 이야기가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모니터 스탠드의 느낌, 그리고 모니터의 전반적인 조화가 그리 나쁘지 않기 때문이죠. 여기에 리모컨까지 살짝 겸비해두면 그야말로 멀티미디어 모니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도 무리가 없습니다.
스탠드와 더불어 모니터를 감싸고 있는 프레임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투명한 부분과 색상이 있는 부분을 절묘하게 나눈 고난이도의 사출방식을 통해 미스틱 브라운의 색감을 잘 표현하면서 투명한 프레임의 세련됨까지 잘 드러내주기 때문이죠. 비록 책상에 두어도 마치 고급 TV를 보는 듯 한 인상을 받는데 크게 도움을 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삼성 LED모니터 FX2490HD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일반적인 모니터들과 조금은 다른 길을 가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모니터 혹은 세련된 모니터를 찾고 계신다면 그만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셈이지요.
2. 컴퓨터에서 TV정도는 봐야지! 라는 생각을 가진 유저
사실 종전의 방식대로라면 별도의 기본 장치가 없는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 컴퓨터에서 TV를 보기 위해서는 내장 혹은 외장 TV수신장치를 장착해야 했습니다. 그만큼 추가적인 비용도 지출되고 또 거추장스럽기도 하죠.
하지만 삼성 LED모니터 FX2490HD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HDTV의 수신이 가능한 튜너를 자체적으로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별도의 장비 구입이 필요없고, 또 한층 깔끔한 컴퓨터 사용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사무실에 별도의 TV안테나가 없어서 별매의 안테나를 사야했지만 만약 일반 가정의 경우 내장된 안테나케이블을 연결하면 연결 즉시 TV를 볼 수 있으니 꽤 편하죠. 설령 PC화면으로 사용하지 않더라도(물론 그런 경우 반쪽짜리 사용이 되겠지만요.) TV 그 자체로 사용하고 향후 필요에 따라 PC를 연결하는 방식으로의 사용도 가능하다는 점이 삼성 LED모니터 FX2490HD의 장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TV튜너를 내장하고 있는 덕분에 리모컨 등을 통해 TV기능들을 매우 손쉽게 조작 및 사용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별도의 PC 조작도 하지 않으면서 PC와 TV의 화면을 넘나드는 것은 물론 ‘동시화면’과 같은 기능을 이용하면 PC의 기능을 충분히 사용하면서 TV의 기능까지 만끽할 수 있는 셈이죠. 진정한 의미의 All in one을 실현해주는 모니터가 바로 삼성 LED모니터 FX2490HD입니다.
3. 컴퓨터 모니터로 멀티미디어 성능을 만끽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진 유저
컴퓨터로 할 수 있는 일들은 참 많죠.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통한 컴퓨팅은 아주 기본적이자 기초적인 환경이 되어 버렸고, 요즘은 웹서핑이라든지 동영상 감상 혹은 음악감상과 같은 기능들이 한층 부각되는 시대입니다. 그런만큼 PC모니터라고 해서 PC 본연의 기능과 성능에 머무르는 것도 다소 아쉬움이 따를 수 밖에 없는 요즘이죠. 그런점에서 삼성 LED모니터 FX2490HD는 여러모로 팔방미인의 면모를 보여주는 모니터입니다.
그 대표적인 예로 PC의 조작 없이 삼성 LED모니터 FX2490HD 그 자체만으로 외부 USB 등을 연결해 음악이나 사진 또는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그만큼 어지간한 기능들은 PC를 켜지 않고도 사용 가능한 셈이죠. 여기에 DVI 케이블을 이용해 별도의 장치들을 연결하면 삼성 LED모니터 FX2490HD를 게임기나 혹은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바꿔버릴 수 있는 매력도 삼성 LED모니터 FX2490HD이 가진 장점입니다. 필요한 것은 약간의 노력이죠. 필요한 소스나 장치만 구해오면 삼성 LED모니터 FX2490HD는 한층 더 빛을 발할 수 있을 테니까요.
3주간의 체험을 마치며…
그간의 체험기를 통해 삼성 LED모니터 FX2490HD의 디자인 및 기능, 그리고 성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그간의 체험기를 회상하며 잠시간 삼성 LED모니터 FX2490HD에 대해 떠올려 보면 역시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성능을 잘 조합한 멀티미디어형 LED 모니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또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부분은 같은 LED백라이트를 사용한 노트북의 색감에 비해 한층 더 부드러우면서 정확한 면모를 보여주어 리뷰 중간중간 수정을 해야 하는 경우도 생겨 어느정도 신뢰를 해 보았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24인치의 와이드한 화면이 주는 매력 덕분에 지금 리뷰를 쓰는 이 순간에도 노트북 키보드에 삼성 LED모니터 FX2490HD를 메인화면으로 연결해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삼성 LED모니터 FX2490HD이 가진 가장 큰 핸디캡은 역시 가격적인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50만원에 근접하는 가격은 일반 24인치 와이드 모니터라는 가격으로만 봤을때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제품 자체는 마음에 드시는데 가격때문에 고민이 되신다면 선택의 답은 나와 있죠. 일단 24인치 모니터가 필요한가? 그리고 TV를 자주 보는가? 라는 답입니다. 만약 24인치 크기의 쓸만한 화질에 모니터를 찾고 있고, TV를 즐겨보는 유저라면 삼성 LED모니터 FX2490HD는 매우 좋은 답이 되어줄겁니다.
글/편집 : 핫스터프(http://hotstuf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