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디뷰/영상음향

독보적 존재감의 고프로 히어로6 블랙 국내 정식출시

핫스터프™ 2017. 10. 16. 14:36


테크니컬한 IT 제품에 있어서도 트랜드가 있습니다. 그 트랜드에 따라 제품이 흥하기도 하고 망하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한번 트랜드가 형성되고 문화로써 자리를 잡으면 오리지널리티가 부여되며 장기간 인기를 주도하고 사람들의 사랑을 독차지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트랜드를 만들고 이 트랜드가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게 하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고프로(GoPro)는 이런 문화를 제대로 만든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미 디지털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이 많이 있었지만 이를 촬영과 방수라는 기본기에 충실하게 결합하고 또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스포츠 애호가들의 잇템으로 만듦으로써 이 분야에서만큼은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잡았습니다. 비록 짭프로라는 강력한(?)경쟁자가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그 철옹성은 굳건하게 유지되며 꾸준한 매출 신장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런 고프로는 얼마전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바로 '히어로6 블랙'입니다. 지난 9월 29일경 공식 발표 이후 이번에 국내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함을 선포한 제품입니다. 이번 고프로 히어로6 블랙은 전작에 비해 디자인은 별로 달라진게 없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키포인트는 바로 고프로가 자체 개발한 프로세서인 GP1을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앞서 이야기드린 바 처럼 의식을 하든 하지 않든 (매출 쉐어면에서) 고프로의 강력한 경쟁자로 자리잡고 있는 짭프로들의 성능이 고프로과 비견될 만큼 좋아지고 심지어 같은 칩셋까지 사용하기에 이르렀기에 이를 더 앞서나가기 위해서 고프로는 보다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고프로 히어로6 블랙을 통해 그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우선 드디어 4K에서도 60fps의 영상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1080p에서는 240fps의 영상 촬영이 되는 등 전작에 비해 2배의 향상이 있었습니다. 전작보다 더 풍부해진 색감구현과 향상된 조도 조절 및 동영상 안정화 등을 통해 별도의 짐벌 등이 없어도 꽤 훌륭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후문입니다.  실제로 각종 테스트 영상 및 웹사이트를 보면 사진은 물론 영상에서도 기존 히어로 5 대비 꽤 훌륭한 화질을 보여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5Ghz 와이파이 기능이 더해지는 등 중요한 기술적인 향상이 있었습니다.




2인치의 터치스크린과 HDR 등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더불어 고프로 특유의 장점인 수심 10m의 방수와 음성 제어 기능은 물론 촬영 후 자동으로 고프로 앱으로 영상이 전송되는 퀵스토리 등도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터치를 통해 바로 확대가 가능한 터치줌도 장점입니다. 한국의 정식 출시가격은 59만9천원이며 이번 고프로 히어로 6 블랙 출시와 더불어 3가지 악세서리인 셀카봉 겸용 삼각대 쇼티, 물속 촬영을 돕는 플로딩 핸드 그립, 입에 물고 촬영이 가능한 바이트 등도 함께 출시했습니다. 앞으로 고프로의 더욱 훌륭해진 영상들을 더 많이 볼 수 있겠네요.


글/편집 : 핫스터프(http://hotstuf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