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워치, 기어 스포츠 국내 출시
8월 독일 가전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였던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워치가 드디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스마트워치의 정식 명칭은 '기어 스포츠(Gear Sport)’입니다. 이번 기어 스포츠는 그 이름에서도 아실 수 있듯이 운동이나 애슬레져 스타일의 패션아이템으로 최적화된 제품으로 디스플레이를 둘러싼 베젤에서부터 밴드, 그리고 밴드의 패턴이나 색상 또한 스포티하게 준비된 것이 특징이며 1.0Ghz의 듀얼코어와 300mAh의 배터리, 그리고 1.2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스펙은 바로 방수부분입니다. 실제로 기어 스포츠는 일상에서 워터스포츠가 가능한 5기압의 방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물로 인한 터치를 방지하기 위한 '워터락 모드(Water Lock Mode)'도 있어서 수영이나 물놀이를 하며 착용할때도 불편함 없이 사용가능하게 했습니다.
그 외에 일상적인 생활에서도 도움을 주도록 다양한 기능들이 함께 준비되어 있습니다. '삼성 헬스'의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칼로리 밸런스를 알려주거나 걷기, 달리기 등의 운동을 인식해 소모된 칼로리 량을 보여주는것은 물론 심박 측정 또한 가능한것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착용한 삼성 커넥트를 통해 기어 스포츠를 이용한 TV나 청소기의 제어는 물론 프리젠테이션까지 제어 가능하고 기어VR 컨트롤러써도 사용가능하게 하는 등 일상은 물론 업무시에도 다방면으로 사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블랙, 블루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29만9200원으로 27일 오늘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글/편집 : 핫스터프(http://hotstuff.kr)
사진 : 삼성전자(http://www.samsung.com/sec/wearables/online_experience/gear-s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