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의 새로운 영웅 HERO가 나타나다.

Posted at 2009. 6. 24. 23:32// Posted in 트랜디뷰/모바일통신



휴대폰에 있어서 하드웨어적인 성능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바로 소프트웨어적인 성능이다. 멋진 디자인이나 뛰어난 성능도 분명 빼놓을 수 없는 요소지만 이런 요소들을 빠르고 정교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는 것 역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아이폰에 열광하는 것 역시 화려한 스펙과 디자인보담 물흐르듯 움직이는 UI와 재미, 그리고 조작성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런 아이폰에 있어서 경쟁상대가 되는 것은 삼성도 아니오, LG도 아니다. 소프트웨어적인 강점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에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에 더욱 위협적인 경쟁자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나온 수준으로는 애플 아이폰의 감성을 넘어서기에는 다소 부족함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조금은 달라질 수 있을 듯 하다. HTC에서 선보인 새로운 영웅, HERO가 공식으로 선보였는데 상당히 출중한 모습이 돋보인다.






HTC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안드로이드폰인 HERO는 우선 상당히 세련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아이폰스럽지도 않고, 그렇다고 삼성이나 LG스럽지도 않은 나름의 스타일을 잘 고수하고 있다. 굳이 스타일을 찾자면 구글폰의 연장선에 있어보인다. 3.2인치 320 x 480 픽셀의 터치 스크린을 장착한 HTC HERO는 Wi-Fi 및 GPS, 5메가픽셀의 오토포커스 카메라, micro SD 슬롯, 3.5파이 이어폰 잭, 블루투스 등의 기능과 더불어 MP3, AAC(AAC, AAC+, AAC-LC), AMR-NB, WAV, MIDI and Windows Media® Audio 9 및 MPEG-4, H.263, H.264, Windows Media® Video 9 등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더불어 전면부에는 엔터기능이 더해진 트랙볼과 중력센서, 그리고 이를 이용한 디지털 컴패스 기능 등을 탑재했다. 무엇보다 새로운 점은 바로 UI에 있다. Sense UI라 불리는 HERO의 UI는 구글 안드로이드의 표준 UI와는 달리 상당히 세련되면서 멋스런 디자인과 더불어 공개되는 동영상을 통해 보여지는 움직임 또한 상당히 부드럽고 자연스러워 보였으며 트랙볼을 이용한 화면전환이나 움직임 또한 편리해보여 많은 모바일폰 사용자들을 설레게 했다. 그 외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재미와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HTC HERO는 그 모델명 만큼 주목받기에 충분해 보인다. 모쪼록 HTC 제품이라도 우리나라를 왕따시키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출처 : Engadget
글/편집 : http://hotstuff.kr
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핫스터프를 +구독해보세요.
   구글 버즈
  1. 2009.06.25 01:26 [Edit/Del] [Reply]
    오~ 쉬크한 매력 +_+ 너무 좋군요. 왕따 시키지 마시고.. 들어와 주시길..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