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핫스터프.kr 1.0입니다.
이제 핫스터프를 운영한지도 2달이 훌쩍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미 수년 이상 블로그를 운영해오신 고수님과 선배님들이 많은 블로그스피어속에서
나름의 정체성을 만들고 뉴스와 정보, 그리고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실지 모르겠군요.
이번에 핫스터프는 두번째로 메뉴를 개편했습니다.
지난 개편이 있은 뒤 운용을 하면서 카테고리의 분류나 포스팅 항목때문에 고민을 하다가 나름 해결책이 나와서 이렇게 개편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가장 큰 변화는
'크리에이티뷰'의 추가입니다.
핫스터프의 소식들을 전해드리면서 했던 고민 중 하나는 디자인 혹은 컨셉 제품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기에는 카테고리구분이 좀 애매모호 했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트랜드라 하면 디자인 혹은 컨셉 또한 빼 놓을 수 없는데 말이죠.
저 역시 디자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나름대로 아마추어로 몸을 담고 있는 입장에서 좋은 자료들을 공유해보고 싶은 마음에 신설한 메뉴입니다. 앞으로 모두의 안목과 실력의 밑바탕이 될 수 있는 카테고리로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뉴스 혹은 리뷰 등의 항목을 '뷰(View)'로 통합하였습니다.
뉴스다 리뷰다 프리뷰다 등등 다양한 메뉴별 구분은 저만 보기 좋지 방문객들에게는 별 의미없는 혼란일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가능한 간단히 하고 싶다고 항상 고민을 했는데 그 고민 끝에 '뷰'가 선정되었습니다.
본다 라는 의미의 볼거리도 되고 시각 혹은 관점 등 여러모로 좋은 의미라는 생각입니다.
덕분에 트랜드뉴스가 트랜디뷰로, 포커스리뷰가 포커스뷰로 바뀌고 크리에이티뷰라는 메뉴의 선택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향후에도 새로운 시각과 관점, 그리고 볼거리를 제공하는 다양한 '뷰'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큰 변화 두가지를 공지합니다.
소소하게 전달해드리자면
'운영일지'도 추가했는데요(큰 내용은 아닌지라 별도로 공지하지는 않았습니다.)
이 운영일지에서는 핫스터프 운영에 있어서 고민과 변화를 일기처럼 풀어나가고 여러분의 의견을 듣거나 공감해볼 예정입니다.
가끔씩 들러주셔서 관심의 글 부탁드립니다^^
이번 주말에는 혹시 남아있을지 모를 딸기를 왕창 딸 수 있는 딸기밭을 알아보까 싶네요.
요 몇일 비가 참 잘 와주었습니다. 덕분에 가뭄해갈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매번 뜨거운 소식을 전해드리느라 물도 증발하기 바쁜 핫스터프지만(^^) 가뭄으로 인해 고생이 되는 이웃이 한국에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앞으로 가뭄 속 단비같이 존재감있고 쓸모있는 핫스터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더불어 질책 부탁드립니다.
기타 제안사항이나 의견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hotstuff.kr@gmail.com 으로 메일주세요.
감사합니다.
2009.03.18
핫스터프.kr 1.0 편집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