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인사이트는 최저사양의 경우 고작 189만엔에 불과하지만 이래뵈도 하이브리드의 혈통을 타고난 차량이다. 88마력의 힘을 가진 1.3리터의 직렬 4기통 i-VTEC엔진과 IMA(Integrated Motor Assist)시스템이 결합된 새로운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인사이트는 발매와 즉시 큰 인기를 누리며(5천대 선주문,1만8천대가 한달만에 판매) 하이브리드 차량 시장에 반향을 일으켰다. 특히 일본에서 공인된 연비가 30km/l에 육박하여 요즘과 같은 고유가시대에는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연비라는 무기로 순항중이다. 그 인기에 부합이라도 하듯 인사이트의 광고 'Let it Shine' 또한 인기를 누리가 딱 좋다. 그들의 독특한 발상과 매력은 인사이트가 충분히 유쾌하고 즐거운 차임을 강조하는데 무리가 없고, 음악과 영상은 감미로우며, 이는 보는이로 하여금 스브적 미소를 머금게 하는 마력이 있다. 허구헛날 '비비디바비디부'를 각인시키려고 의미없는 영상을 조합하고자 노력하는 모회사는 본을 받아야 할 듯 싶다.
이런 재미있고 멋진 광고가 하루아침에 만들어졌을리가 없다.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했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Let it Shine'의 메이킹 필름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냥 조작이겠거니 라고 약간 의심했는데 이 동영상을 보고 나면 그런 의심이 미안할 지경이다. 사전에 차량은 물론 빛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거치고 수많은 차량을 이쁘게 줄세웠으며, 차량마다 빛을 조절하기 위해 차광막을 장착하는 등 그 노력들이 이 동영상에 고스란이 드러난다. 고전적이고 아날로그적이지만 우리는 디지털로 이 감성을 느끼고 있으니 그 감회가 새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