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핫스터프] 차세대 모바일 디스플레이는 폴딩 디스플레이, 쿄세라(Kyosera)가 선보인 컨셉폰

트랜디뷰/모바일통신

by 핫스터프™ 2009. 4. 17. 13:15

본문


최근 휴대폰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는 해상도의 논쟁 혹은 컬러의 논쟁으로 치닫고 있다. 누가 얼마나 더 선명하고 화려하게 표현해주는가는 해당 휴대폰이 최신기술을 적용한 휴대폰인지 아닌지를 결정하기도 한다. 최근 몇몇 전시회에서는 이에 대한 새로운 시도가 이뤄지고 있는데, 일본 쿄세라(Kyosera)에서는 키네틱 에너지를 동력원으로 하는 폴딩타입의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컨셉폰인 EOS를 선보여 화제다. 우선 움직임으로 동력을 생성하는 키네틱 에너지를 동력원으로 하는 컨셉은 마치 율리스 나르당의 하이브리드 스마트폰을 떠올리게 한다.



하지만 이 제품의 특징은 바로 디스플레이다. 유연한 디스플레이 구조 덕분에우리가 마치 지갑처럼 접혀있는 휴대폰이지만 반을 열면 QWERTY키보드를 갖춘 어엿한 폰으로, 완전히 펼치면 종전에 상상할 수 없었던 대화면의 디스플레이가 와이드스크린이 연결선 없이 완벽하게 펼쳐진다. 공상과학영화에서 보던 완벽한 수준의 영상통화가 가능할 날도 그리 멀지 않은 듯 하다.


완벽히 접히는 디스플레이는 차세대 모바일 기기의 혁신을 가져 올 전망이다.
Movie by Engadget

여기서 잠깐! 삼성에서 올초 해외전시회를 통해 선보인 접히는 OLED 디스플레이의 모습이다. 쿄세라의 폰이 단순히 컨셉 수준이지만 삼성에서는 이처럼 실험적인 결과물을 내 주고 있다는 점에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를 활용한 폰의 첫 출시를 국내업체가 하는 것도 기대해 봄 직 하다.

출처 : Core77
글/편집 : 핫스터프(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