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핫스터프] 아이폰 4G의 컨셉은 코원 S9인가? 아니면 햅틱팝인가?

트랜디뷰/모바일통신

by 핫스터프™ 2009. 3. 31. 22:56

본문


아직 출시는 커녕 1년이상 떡밥만 던지고 있는 한국에 사는 우리지만, 해외에서만큼은 아이폰 3G를 이을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물론 3G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우리지만, 그렇다고 관심까지 끄고 살 필요는 없는 일 아닌가? 그렇다면 이 루머에 한번 관심을 가져보자. dotdosh를 통해 선보인 '아이폰 4G'의 컨셉은 기존 아이폰 3G보다 더 얇아지고 또 뒷태가 더 매끄러워졌을뿐 아니라 베젤에 있어 '블랙' 뿐 아니라 '화이트'까지 겸비한 스타일이 돋보인다. 특히 디스플레이 위쪽면에는 메탈느낌의 도트그릴이 살짝 고개를 내밀고 그 중간에는 카메라 혹은 센서로 여겨지는 무언가가 장착되어 있다. 특히 한층 넓어진 디스플레이는 더 새로운 App의 새상을 열기에 충분하다.


재미있는 사실은 의도적이든 혹은 아니든, 렌더링상의 아이폰 4G의 컨셉이 코원 S9의 뒷태와 닮아있다는 사실이다. 차이가 있다면 컨셉인만큼 훨씬 더 슬림하고 슬릭하다는 점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베젤부분을 잘 보면 최근 '꽃보다 남자'를 통해 열심히 홍보중인 '햅틱 팝'의 스타일과도 조금은 닮아있다는 점이다. 혹시 이런 필자의 생각에 동의할런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아이폰 4G의 렌더링을 제작한 어떤이는 어쩌면 디지털 강국으로 불리는 한국의 IT제품에 친한 유저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애플이라서 된다라기 보다도 왠지 애플에 영향을 끼치는 디자인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그리 기분나쁜 카피는 아니지 않은가? 아~! 전세계 (플래시타입) MP3 플레이어의 스타일을 만들어내던 그때가 그립다. 그리워.


GIZMODO에서 공개한 '드림 아이폰'이라 불리는 이런 스타일의 아이폰 4G가 나온다면 좋겠다! 어떤가?
클릭해서 더 자세히 살펴보라.

Edit by 뜨거운 것이 좋아! 핫스터프 1.0 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