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터프ⓒ] 내 몸상태까지 점검해주는 유니버셜 리모콘

Posted at 2009. 4. 23. 15:39// Posted in 크리에이티뷰


하나 그 이상의 기기를 동작하기 위한 유니버셜 리모컨은 버튼 또한 하나로 규정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 주위를 살짝 둘러보자. TV, 오디오, 컴퓨터와 같은 기기들을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기기들과 더불어 실과 바늘처럼 따라다니는 존재는 바로 리모컨이다. 심지어 요즘엔 대문도 리모컨으로 열고, 형광등도 리모컨으로 끄는 세상이니 바야흐로 리모컨의 시대다. 한집에 보통 서너개씩 갖추고 있는 리모컨, 가끔은 하나로 합쳐서 사용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런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유니버셜 리모컨(Universal Remote Control)인데 하나의 리모컨안에 내장된 코드를 통해 기기와 소통방법을 학습시켜서 리모컨 하나로 다양한 기기를 조작하게 해주는 편리한 녀석이다.







Zeynep Altmisoglu라는 디자이너는 이 리모컨에 새로운 컨셉을 더했다. 마치 유리를 절묘하게 녹여 만든 것 같은 그의 작품은 글라스 LCD 기술을 바탕으로 한 IT(Invisible Touch) 덕분에 디자인이 심플해지고 다양한 기기별로 적합한 로고나 작동 버튼을 정확하게 표시할 수 있게 됐다. 이런 유연성 덕분에 여러사람이 각기 자신에게 특화된 기능들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재미있고 신기한 것은 리모컨 가운데 위치한 볼을 귀에 살짝 눌러걸면 사용자의 혈압을 체크하여 이를 확인하거나 그 데이터를 전송할 수도 있도록 설계됐다는 점이다. 디자인 뿐 아니라 내 건강까지 체크해주는 기특한 리모컨, TV나 인터넷으로 진단까지 받은 요즘으로 봐서는 충분히 현실성 있는 디자인이 아닐 수 없다.

디자이너 : Zeynep Altmisoglu
글/편집 : 핫스터프 http://hotstuff.kr


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핫스터프를 +구독해보세요.
   구글 버즈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