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핫스터프] 차세대 맥미니 동영상 공개

트랜디뷰/컴퓨팅

by 핫스터프™ 2009. 2. 21. 17:42

본문



차세대 애플 맥미니(Apple Mac mini)로 예상되는 동영상이 공개되었다. 이미 맥루머(MacRumor)에서 일부 사진이 공개되어 논란이 일었던 사건에 대해 종지부를 찍는듯한 이 동영상은 새로운 맥미니를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동영상으로 확인되는 외관의 모습은 종전의 맥미니와 큰 차이가 없어 그다지 새로울 것이 없어 보인다. 하지만 알려진 바에 따르면 아래와 같은 스펙변화가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 Intel Core 2 Duo
- 2GHz
- 3MB L2 cache
- 2GB RAM DDR III, 1066MHz
- Super Drive is SATA



내부적인 부분은 차치하고라도, 후면부에서는 외관상으로도 많은 변화가 보여지는데 USB포트가 4개에서 5개로 늘었으며 FireWire 800 포트 및 Mini DisplayPort 와 Mini DVI 포트를 탑재해 듀얼디스플레이가 가능해지는 등 사용편리성이 증가된 모습을 보인다. 슈퍼급 튜닝 매니아가 아닌이상 컴퓨터는 모름지기 작고 통합되며 심플한게 최고라는 점을 애플에서는 확인시켜왔다. 특히 인텔칩셋과의 결합을 통한 유저친화도는 과거보다 훨씬 높아진 상태다. 그런 점에서 이번 맥미니가 미니 데스크톱 PC의 관심을 계속 이어나갈지 기대가 된다. 이 새로운 맥미니는 3월에 열리는 세빗(CeBIT)을 전후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전해졌다.

종래의 맥미니의 전체적인 모습과 후면 사진


Original by Engadget
Edit by 뜨거운 것이 좋아! 핫스터프 1.0 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