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드디어 아이폰 출시국 명단에 이름을 올리다.

트랜디뷰/모바일통신

by 핫스터프™ 2009. 11. 22. 16:03

본문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메인배너 및 아이폰 탭이 생성되었습니다.


모름지기 '묵어야 제맛'인 것들이 참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된장 고추장이 그렇구요, 김치도 심지어 펀드도 묵어야 제맛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이런 것들은 충분히 숙성되는 시간을 거쳐서 진정한 '제맛'이 나오는 법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IT기기들은 이와는 정 반대입니다. 모름지기 '갓나온 것'이 최고로 대접받습니다. 제 아무리 명품일지라도 '묵힌' 제품은 그저 매니아들의 소소한 이야기거리에 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제품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품질에 대해 아무리 이야기해봐야 '난 첨보는데?유명한거야?' 한마디에 기가죽기 일쑤입니다. 하지만 이번의 경우는 다릅니다. 바로 IT기기에 로망을 가진 만인의 연인이 된 애플 아이폰의 경우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얼마나 많은 '떡밥'과 '루머'속에서 마음을 졸여왔습니까? 그저 통신사의 입김에 요리 불려나갔다가 조리 불려나갔다가 하다가 이내 좌절하고 옴니아나 HTC, 엑스페리아와 같은 상품들로 넘어가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드디어 오늘, KT를 통해 애플 아이폰에 대한 정식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바야흐로 잘 숙성되어 이제는 쉰내마저 풀풀 풍기지만, 너무나 기대하고 고대해왔기에 그간 겪었던 인내의 고통은 그저 추억으로 비쳐질 지경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최근에 몇몇 소스를 통해 공개되었던 루머들이 사실로 판명되었습니다. 이번 애플 아이폰은 KT를 통해 정식으로 출시가 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걱정했던 3G만 출시되는게 아니라 3G 8G를 비롯해 3GS 16GB, 3GS 32GB를 모두 출시합니다. 덕분에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3G보다 나은 성능을 보여주는 3GS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KT는 이미 http://phonestore.show.co.kr 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온라인 예약가입은 11월 27일까지 받고 이 기간동안에 예약구입한 고객에게는 3만5천원 상당의 액세서리 구입 캐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구입은 온라인에서 구입한 뒤 택배로 수령하거나, 런칭쇼에 참가한 뒤 현장개통하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걱정과 기대를 가져왔던 요금은 무료통화 200분, SMS 300건, 무선데이터 500MB가 제공되는 기본료 45000원의 i-라이트 요금을 비롯해 무료통화 400분, SMS300건, 무선데이터 1GB가 제공되는 기본료 65000원의 i-미디엄, 무료통화 800분, SMS 300건, 무선데이터 3GB의 i-프리미엄, 그리고 가장 저렴한 기본료 35000원의 i-슬림요금으로 나뉘어집니다. 원-라이트 요금(기본료 45000원)으로 3GS 32GB모델을 구입할 경우 신규가입/24개월 약정을 조건으로 실 부담금은 약 396000원 가량이며, 3GS 16GB 모델은 264000원 가량입니다. 만약 i-프리미엄 요금(기본료95000원)으로 할 경우 3GS 32GB는 132000원, 16GB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요금정책과 풍부한 보조금은 많은 유저들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이제 조만간 이 수~~많은 국기들 가운데 자랑스런 태극기를 볼 날이 오겠네요^^


드디어 한국도 아이폰 시대가 열렸습니다. 우리가 그동안 아이폰을 기다려온 이유가 비단 애플 때문이었을까요? 물론 그 점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종전의 스마트폰이 지지부진하고 있는 사이, 아이폰은 우리의 감성을 자극할만한 기능과 성능으로 많은 유저들을 자극했고, 또 그렇게 아이폰이 시장을 조금씩 잠식하는 사이 스마트폰의 발전은 아직도 갈길이 멀어보였습니다. 그러는 사이에 아이폰은 스마트폰의 구세주 혹은 선두주자가 되어 버렸고, 드디어 철옹성같았던 한국의 통신시장에서도 아이폰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네요. 비록 여러 통신사들이 경쟁적으로 출시하며 통신사 선택의 폭까지 더하진 못해서 못내 아쉽지만, KT에서 좋은 가격으로 출시하게 되었다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아이폰을 통해 우리나라 스마트폰의 저변확대와 더불어 기능과 성능의 상향평준화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글/편집 : 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