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전자, 세계 최고 흡입력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T9 출시

트랜디뷰/가전

by 핫스터프™ 2017. 10. 16. 02:15

본문


청소기에 있어 코드를 연결하는 것은 필수적인 요소인 시절이 있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청소기의 코드를 당겨 멀찌감치 떨어져 전원에 연결하고 끝내 닿지 않는 영역을 발견하고는 코드를 다른곳에 꼽아야 했던 불편함! 불편은 했지만 불만을 가지기 힘든 시절이었죠.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배터리의 효율과 모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이제 유선과 무선의 경계를 허무는 제품들이 속속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LG전자의 코드제로 시리즈는 바로 그런 제품입니다. 최근 LG전자는 이런 무선 청소기의 영역을 한번 더 개척했습니다. 바로 세계 최고 흡입력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T9 출시 소식을 알리면서 말이죠.



LG전자 코드제로 T9이 내세우는 키포인트는 바로 흡입력에 있습니다. 이미 코드제로라는 이름에서 무선 청소기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이제 흡입력을 바탕으로 성능을 개척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실제로 이번에 출시된 코드제로 T9은 무선 청소기 중 세계 최고 흡입력인 250W을 갖춘 제품입니다. 무선이라고는 하나 일반적인 유선 청소기를 긴장시킬만한 강력한 성능이 자랑입니다.



이런 성능의 바탕에는 모터가 한몫을 단단히 합니다. 새롭게 개발된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 P8은 기존 모델 대비 최대 20% 이상 강력해진 흡입력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기존보다 더 작은 크기로 변신한 것도 매력포인트죠.



청소기의 먼지가 사람 몸에도 좋지 않다는 사실은 이미 공공연한 사실이 되었습니다. 각종 필터들이 청소기에 장착되기 시작했는데 LG전자 코드제로 T9은 한술 더 떠 7단계로 미세먼지의 배출을 차단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덕분에 0.3 ㎛ 크기의 미세먼지도 99.999 % 차단합니다.



LG전자 코드제로 T9의 기능적인 키포인트는 각종 센서에 있습니다. 기울기를 감지해서 언덕을 쉽게 오르게 돕는 자이로센서를 비롯해 손잡이와 청소기간의 거리를 최적거리인 1M로 유지해주는 UWB센서, 그리고 전방이나 측면의 장애물을 감지해 스스로 충돌을 회피하는 레이저 센서에 이르기까지 청소기라고 불리기엔 꽤 똘똘한 센서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코드제로 T9’의 가격은 제공되는 흡입구 개수, 로보센스 2.0 탑재 여부 등에 따라 출하가 기준 129~159만원입니다. 하이테크적인 요소들을 갖추고 있는 만큼 고가의 제품이지만 무선의 장점과 코드제로 시리즈의 스마트함, 그리고 핸디청소기에서 만나기 어려운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유저들에게는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글/편집 : 핫스터프(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