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핫스터프] 닌텐도의 차세대 게임기 DSi 미국판 트레일러 공개

트랜디뷰/게임

by 핫스터프™ 2009. 2. 21. 01:55

본문



이미 전세계적으로 초대박 상품이 된 닌텐도 DS의 왕좌를 이어갈 새로운 제품, 닌텐도 DSi의 정식 트레일러 미국판이 공개되었다. 북미지역에 4월 5일경 출시될 닌텐도 DSi는 언뜻 보면 기존 DS와 비슷해 보인다. 비슷한 크기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그리고 버튼 및 화면의 구성, 블랙톤의 색상 등이 비슷해 보여서 그렇다. 하지만 조금 뜯어보면 꽤 달라졌음을(경우에 따라서는 획기적이 되었음을)알 수 있다.

01234


우선 기존제품보다 12%가량 더 슬림해지고 화면이 0.2인치 가량 커졌으며, 표면재질이 유광이 아닌 무광으로 바뀌었다.(그동안 얼마나 지문을 닦아냈던가를 생각해보자.) 특히 가장 큰 변화는 내부와 외부에 2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었다는 점이다. 이 카메라를 통해 표정을 바꿀 수 있는 몰핑 기능은 물론 손쉬운 합성 및 조작 등의 편집 기능에 이르기까지 친구나 애인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를 이용한 녹음된 파일을 다양하게 편집하는 재미있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으며, SD카드슬롯을 탑재하여 오디오 파일 플레이는 물론, 템포 및 피치의 조절, 에코, 역방향 재생 등 다양한 효과 적용 가능하여 음악 재생기의 역할 뿐 아니라 어학학습도 수월해져서 단순히 게임기로서의 역할이었던 DS의 영역을 더 넓게 확대했다. 특히 최근 추세에 걸맞게 더욱 강하된 웹접속기능들을 통해 날씨는 물론 인터넷 접속 가능하게 됨으로써 간단한 웹서핑은 물론 애플 앱스토어와 같이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서 즐길 수도 있게 되었다. 어디 그뿐인가? 위젯기능을 더해서 사용자가 특정 기능을 더하거나 뺄 수도 있게 되었으니 빨리 차세대 포터블 게임기의 왕관을 쥐어 줘도 될 듯 하다.

Edit by 뜨거운 것이 좋아! 핫스터프 1.0 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