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핫스터프] 소니 PSP를 이을 차세대 PSP2?

트랜디뷰/게임

by 핫스터프™ 2009. 4. 13. 21:57

본문

이것이 바로 PSP의 뒤를 이를 PSP2가 될 것인가?


소니 PSP 라임컬러에 대한 소식을 전한지 하루도 채 되지 않았는데 종래의 PSP의 뒤를 이를 차세대 PSP2에 대한 루머가 게이머들을 흥분시키고 있다. 이미 다양한 게임 커뮤니티와 매거진 등에서는 소니 개발자의 말을 인용해서 연내에  PSP2를 출시하는 것에 대해 기정사실화 하는 분위기라 더 그렇다. 이번에 공개된 PSP2 컨셉은 널찍한 멀티터치형 디스플레이가 인상적이다. 더불어 양좌측으로 슬라이드 되는 부분에는 조작키와 조이스틱을 내장하여 평상시에는 터치와 같은 플레이어로 사용하다가 손쉽게 전문 게임기로 변신시킬 수 있는 컨셉이다. 특히 종래에 불법복제에 대한 대비책으로 넣었던 UMD를 제거하고 온라인 다운로드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사전에 불법복제를 차단하고자 했다.

Kotaru라는 게임커뮤니티의 한 유저가 그린 코믹하면서 명확한 그림!


Kotaru라는 일본의 게임전문 커뮤니티에서 한 유저가 그린 그림은 이런 루머의 내용을 좀 더 구체화 시키고 있다. 16:9 비율을 가진 852x480 픽셀의 멀티터치형 디스플레이, 그리고 제품의 뒷면은 슬라이드로 수납가능한 파트가 있는데 이 파트에는 메모리스틱과 UMD가 동시에 탑재 가능하며, 좌우측으로는 컨트롤 유닛이 열리는 구조라는 설명이다. 그 어느때보다 PSP를 기다리는 유저가 많은 요즘, 소니가 올해안에 뭔가 새로운 소식을 전해주길 기대해본다.

출처 :  http://kotaku.com/photogallery/neatpsp/1000887422
글/편집 : 핫스터프(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