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거뉴스 베스트글에 핫스터프의 글이 포함되었네요 ㅜㅜ

토크&토크

by 핫스터프™ 2009. 4. 26. 22:24

본문

기념삼아 캡쳐~!


주말을 맞이하여(?) 나름 의미있는 일이 있어 글을 포스팅해봅니다. 이번에 핫스터프의 글이 다음 블로거뉴스 베스트 7에 등재되는 성과가 있었어요. 뭐 아주 훌륭한 글을 갖춘 블로거들이 통상 수백~수천번의 조회와 그에 걸맞는 추천수를 갖추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그리 좋은 성과는 아니지만 아직 블로그스피어의 문만 살짝 열어보고 있다고 생각하는 저로써는 중요한 의미이자 격려도 되고 그렇네요. 이를 기념해서 나름 캡쳐를 해 두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노력하는 핫스터프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엔 SEO에 대해 살짝 공부를 좀 했습니다. SEO는 Search Engine Optimazation의 약자로 블로그의 글이 검색엔진의 최상단에 랭크되는 기법들을 말하는데요(전 처음엔 창시자나 개발자의 이름인가 했습니다.ㅎㅎ 서씨?), 검색엔진의 의존성이 큰 블로그 입장에서는 그만큼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핫스터프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는 각종 검색사이트에 '제 블로그를 검색해 주십쇼~'라고 등록을 해서 티스토리가 속한 다음 이외에 네이버나 야후로부터의 유입률이 많이 늘었고, 최근에는 오픈캐스트로의 유입률이 아래에서부터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나 막상 누구보다도 먼저 포스팅을 했으나 검색을 해보면 최상단에 등록이 안되어 있는 경우를 많이 보곤 합니다. 아쉽기도 하지만 이런 것도 다 분석과 공부를 통해 개선해야 할 과제라는 생각이 들어요. 보통 많이들 아시고 사용하시는 것들이 있지 않습니까? 제목이나 내용에서 키워드의 위치와 빈도, 그리고 태그, 심지어 파일명에 이르기까지 검색 로봇의 검색수단이 워낙 복합적이고 비밀리에 이뤄지다보니 모든 수단에 대처하기는 어렵겠지만 통상적으로 알고 있는 선에서는 최선을 다해야 블로그 자체의 컨텐츠가 다양한 유저들에게 전파가 되고 이런것이 모여 결국 블로그가 더 커지는 것이라는 것도 다들 잘 아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SEO가 아닌 컨텐츠라는 생각을 많이 하곤 합니다. SEO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 기술이고 배울 수 있는 기술이지만, 블로거 스스로만이 제작할 수 있는 특별하고도 알찬 컨텐츠는 자신의 블로거가 갖출 수 있는 경쟁력이자 힘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SEO에 치중하여 분석하고 고민하는 것 보다 컨텐츠에 집중하고 SEO는 부수적으로 꾸준히 배워야 할 부분이란 결론을 내려봅니다.

모든 블로거가 유명해지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즐겁기도 하고 또 열정을 쏟을 곳이 생겨 기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합니다.
뭐 할일도 많고 경쟁도 치열한 블로그스피어에 뛰어든 만큼 핫스터프가 갈길은 멀고도 험난합니다만 충분히 희망찹니다! ^-^

모든 블로거가 유명해지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