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모바일이 확 바뀌었다!

토크&토크

by 핫스터프™ 2009. 4. 29. 10:26

본문

혹시 저만 몰랐거나 다른 곳을 뒤적거린 것은 아니겠지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있는 것은 아시죠?
보통 블로그주소 끝에 /m을 붙여서 모바일 기기로 볼 수  있는데요, 요즘 풀브라우징이 가능한 휴대폰들이 많이 나오면서 누구를 만나기 위해 기다리거나 지루하게 엘레베이터를 기다릴때 요긴하게 사용하곤 하죠.
그런데 이 티스토리 모바일이 꽤 많이 변화를 한 것 같습니다.

사실 종전에는 통상적인 RSS처럼 그냥 제목 및 내용, 사진을 보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들어가보니 상단에는 티스토리 로고와 더불어 블로그 제목이 입력된 그레이 바가 추가되고
글목록을 선택하여 내용을 볼 수 있게 한 화면은 라인과 옅은 그레이 컬러로 정갈한 레이아웃으로 바뀌었습니다.
디자인 면에 있어서도 꽤 깔끔한 모습입니다.

더불어 글목록/댓글/트랙백/방명록 중 보고자 하는 컨텐츠를 선택하여 볼 수 있도록 버튼을 만들고,
티스토리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도 생기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우측 위를 보시면 자신이 원하는 블로그를 선택하여 추가할 수도 있도록 되었네요.

글 목록에서는 댓글수나 작성자, 날짜등을 제목 아래쪽에 부담없는 컬러로 배치하고,
제목을 을 클릭해서 내용을 들어가게 되면 해당 컨텐츠의 내용과 더불어 댓글을 쓰거나
이전 혹은 다음글을 선택하여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이 달려있는 경우 댓글 오른쪽에 괄호로 숫자를 넣어두고 있는데 이곳을 누르면 상세한 댓글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모바일이라 그런지 이 댓글은 액티브하게 게시물 아래가 늘어나는 형태가 아니라 페이지를 갱신하여 다른 페이지로 보여주게 되네요.

욕심 좀 부리자면 목록에 작은 아이콘으로 대표 썸네일을 보여주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습니다.
더불어 통상 글목록 버튼이 아래쪽에 위치한 것을 감안해(특히 내용을 보던 와중이라면 더 그렇지요.)
아래쪽에도 글목록 버튼이 들어가면 어떨까
싶네요.

여튼 매달 10만원가량의 데이터통신비를 할인받고 있는 입장에서,
한도를 늘리던가 해야지 그 한도 소진일이 더 단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핫스터프 모바일은 http://hot-stuff.tistory.com/m 입니다.
휴대폰 브라우저에 즐겨찾기 해두시면 좋겠지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