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 세상에서 가장 작은 레이저 프린터,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 활용기 -

포커스뷰

by 핫스터프™ 2010. 4. 12. 21:42

본문


안녕하세요. 핫스터프입니다.
삼성 초소형 모노 레이져 프린터 ML-1665K에 대한 리뷰도 3편에 접어드네요.
이미 지난번 1,2편 리뷰를 통해 ML-1665K의 구성이나 외관 그리고 기본적인 기능은 잘 파악하셨으리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래서 이번 3편에서는 좀 더 효율적이고 요긴하게 ML-1665K를 사용하는 법을 알아볼 생각입니다.

빠르고 편리하고 알뜰하기까지 한 애니웹 프린트 기능
삼성 초소형 모노 레이져 프린터 ML-1665K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애니웹 프린트(Anyweb Print)'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웹상에 표시되는 다양한 컨텐츠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손쉽게 편집해 출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가끔 사진이나 표 하나를 출력하기 위해 널찍한 A4 한장을 그대로 출력해본 경험 있으실겁니다. 만약 애니웹 프린트 기능을 사용한다면 이런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죠.

애니웹 프린트는 기존에 설치했던 폴더 안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Samsung AnyWeb Print 폴더 안에 '최신 버전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내용이 좀 길지만,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위쪽 이미지들은 탭을 눌러 간략한 기능설명을 볼 수 있는 플래시영역입니다. 만약 처음 애니웹을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라면 한번쯤 봐두면 유용합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빨간박스로 표시한 대로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이겠지요.

애니웹 프린트는 설치된 익스플로러(구글 크롬에서는 작동이 안되더군요.)에서 플러그인 형태로 처리되는 만큼 설치전 사용중인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아줘야 합니다. 닫지 않으면 닫아달라고 창을 띄우죠. 그러므로 설치가 다 완료된다고 별도의 아이콘이 생성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액티브X에 반감이 많기에 별도의 플러그인으로 익스플로러와 함께 한다는 것이 그리 좋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막상 사용을 해 본 결과, 별도의 소프트웨어로 나와 있는데 반해 효용가치는 높아지더군요.


정상적으로 설치를 마치면 위 이미지에서처럼 'Samsung AnyWeb Print'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애니웹 소프트웨어를 구동시키는 핵심적인 키를 가지고 있죠. 그럼 한번 이 기능을 선택해볼까요?


실행을 시키면 좌측에 애니웹 프린트 소프트웨어가 구동됩니다. 우리가 즐겨찾기나 검색목록을 누르면 나오는 창과 같은 곳에 위치해 있으니 자리가 그리 생소하지는 않습니다. 새창을 띄우게 되더라도 별도로 다시 눌러줄 필요 없이 함께 따라나오게 되며, 애니웹 프린트 영역의 우측 위쪽에 있는 X 버튼을 누르면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역만을 좀 더 확대해 봤습니다. 그리 복잡하지 않고 간단한 구조죠? 위쪽에는 몇가지 아이콘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이콘 역시 직관적인 형태라 굳이 사용설명서를 보지 않더라도 바로 눈치채질 수 있으실겁니다. 우선 왼쪽에는 전체페이지를 선택하고 해제할 수 있는버튼이 있고, 그 우측으로는 페이지 더하기, 그 다음으로는 페이지 삭제, 그 우물정자는 출력영역 가이드라인을 보여주거나 해제하는 기능, 그 다음으로는 페이지 설정 등 몇가지 버튼들로 구성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맨 위쪽에 전체 화면을 누르면, 애니웹 영역을 별도의 창으로 보여줘서 한층 정교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자료수집이 필요한 경우 이보다 더 편리할 순 없다.
애니웹 프린트는 자료수집이 필요한 경우 매우 요긴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좋은 점은 별도의 그래픽 소프트웨어의 도움 없이 직접 요리조리 끼워 맞춰 한페이지 가득 자료를 채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종이도 절약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업무나 자료수집 역시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되죠. 업무 특성상 자료수집이 많은 저도 무척이나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실제로 제가 자료를 모아보며 그 효용성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자기계발과 관련된 자료를 인터넷으로 많이 모아보는 편입니다. 물론 책도 많이 볼 수 있도록 노력하지만, 유능한 블로거 분들이 필요한 부분만 요약해놓고 정리해주시는 경우도 많아 조그맣게 프린트 해서 보관하기 좋죠. 특히 유용한 것들은 프린트 해서 벽에 붙여두면 수시로 보며 마음을 다잡기 좋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한 블로그를 방문한 화면입니다. 최악의 시간활용법 10가지를 잘 정리해 둔 자료입니다. 만약 일반적이었다면 이 부분만 별도로 캡쳐를 하거나 블로그에서 출력을 지원한다면 지금 이 화면을 바로 프린트 해서 잘라내야 할 겁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하기에는 손도 많이 가고, 특히 A4 전체를 채우기에는 무리가 따르죠. 그럴때 애니웹 프린트가 힘을 발휘합니다.


우측에 위치한 Samsung AnyWeb Print 아이콘을 한번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녹색으로 바뀝니다. (위 화면과 비교해 보세요.) 녹색으로 바꾸는 이유는 출력을 위해 선택한 곳과 선택하지 않은 곳을 잘 구분할 수 있게 해주기 위함입니다. 실제 캡쳐 화면에선 제대로 표현이 안됐지만 마우스 커서 역시 화살표가 아니라 + 십자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십자 커서를 이용해 출력을 원하는 영역을 선택합니다. 클릭&드래그로 가능한데요, 원하는 첫 영역을 클릭으로 선택한 뒤 마우스 버튼에서 손을 떼지 말고 그대로 끝 영역까지 드래그 합니다. 그런 다음 버튼에서 손을 때면 이미지처럼 영역이 선택되고, 그림자까지 표현되어 정확하게 구분해내죠.


그런 다음 선택된 영역을 끌어다가 왼쪽 애니웹 프린트 페이지에다 가져다 놓으면 이미지처럼 선택된 영역이 화면에 배치됩니다. 배치된 영역은 다시한번 크기를 조절하거나 위치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치 퍼즐조각처럼 어떻게 맞추는가에 따라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겠지요?


이미지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치 캡쳐화면을 만들어 내듯, 애니웹 프린트를 실행시키고 이를 이용해 좌측 영역에 배치를 하면 그만입니다. 드래그 될때 심하게 문제를 일으키거나 버벅되지는 않아 나름 쾌적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페이지의 경우 약간 딜레이 되거나 완전이 아래까지 드래그 되지 않는 등 약간의 아쉬움도 남긴 하더군요. 차후 더 개선이 되었으면 했습니다.


실제로 자료를 배치한 모습입니다. 화면에서 영역이 몇개인지 분간이 안가실 수 있지만, 실제로 무려 5번에 이르는 선택을 통해 구성된 자료입니다. 기존 캡쳐방식을 그대로 쓰자면, 캡쳐하고, 그래픽 프로그램에 배치하고, 또 출력하는 등의 작업을 해야겠지만 애니웹 프린트 덕분에 웹서핑을 하면서 필요한 자료만을 정확하게 뽑아내고, 자리가 좁다면 원하는대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A4 한장안에 다양한 자료를 몽땅 몰아 넣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웹상에서 직접 조작하여 움직이는 만큼 신속하고 효율적이라는데는 이견을 달 수 없겠더군요.


실제 출력을 해보니 애니웹 프린트, 상당히 내공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종전의 캡쳐방식을 써서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출력을 할때에는 이미지가 비트맵(점단위로 구성된 이미지)으로 형성되어 출력시 뭔가 뭉개지는 느낌이 강할 수 밖에 없는데요, 애니웹 프린트 상에서 조정하여 출력을 하니 마치 폰트를 줄여서 바로 출력한 듯 한 효과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는 어쩔 수 없다 치더라도 글씨의 경우 화면상에 단순히 이미지로 출력하는 것이 아니라 글자를 나름대로 분석해서 조정한 뒤 출력해주는 기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덕분에 웹상에 보이는 것 보다 크기를 상당히 줄이더라도 꽤 선명하게 출력이 되니 그야말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또한 구성한 페이지 레이아웃을 PDF 형식으로 바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저장 아이콘을 이용해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게 되면 파일 형식에서 PDF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아쉬운 점이 있더군요. 방금 전 출력때까지는 무척 선명한 수준으로 출력을 하는데 반해 PDF의 경우 이처럼 열었을때 해상도가 그리 좋지 않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사용하는데는 모르겠지만, 좀 더 선명한 화질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른 방식을 이용하는게 좋겠습니다. 개선되면 참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삼성 애니웹 프린트,
그리고 초소형 모노 레이저 프린터 ML-1665K와 함께 편리한 스크랩 라이프~

지금까지 애니웹 프린트를 이용한 활용기를 살펴봤습니다. 그동안 이런 저런 스크랩과 캡쳐를 사용한 핫스터프의 생각으로는 상당히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화면을 작게 축소해도 선명한 모습으로 출력이 되는 것을 보고 '이제 A4 용지도 상당히 절약이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출력된 문서는 위 사진에서처럼 원하는 대로 요리조리 잘라서 사용하면 그만입니다. 신문을 스크랩하든, 아니면 자기계발과 관련된 내용을 스크랩하든, 혹은 재태그나 증시 관련 자료를 스크랩하든 그야말로 사용방식은 무궁무진 하겠지요.

혹시 스크랩 좋아하세요? 아니면 스크랩이 필요하세요?
그렇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삼성 애니웹 소프트웨어를 한번 설치해보세요.

애니웹 프린트와 함께한 재태크 노하우 만들기
(▲제목을 클릭하시면 애니웹 프린트를 이용한 PDF 파일을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사이트, 블로그, 웹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재태크 노하우들,
재태크 기술이라는 것이 하루아침에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작은 소식에도 귀를 기울이고 정보를 모아 꾸준히 쌓다보면 그 실력 또한 느는 것이죠. 애니웹 프린트를 이용해서 작은 도표나 텍스트도 손쉽게 A4 한장으로 정리할 수 있고 또 직접 출력해 커팅해서 별도의 스크랩북이나 포토보드 등을 이용해 정리가 가능하니 그야말로 편리한 자료 수집이 가능했습니다. 이곳 저곳 퍼져있는 자료들을 애니웹 프린트를 이용해 모아보세요.

글/편집 : 핫스터프 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