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무인자동차를 테스트하고 있음을 고백하다.

트랜디뷰/운송수단

by 핫스터프™ 2010. 10. 11. 08:00

본문

도대체 구글의 최종 목표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흔히 우스갯소리로 이야기 하는 것 처럼 '우주정복'이 그 목표일지도 아무도 모를 일입니다. 최근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이런 우리의 생각이 그저 우스갯소리만은 아니겠구나 하는 생각마저 들게 하는데요, 바로 구글이 무인자동차를 테스트하는 장면을 공개했기 때문이죠.

“Our automated cars use video cameras, radar sensors and a laser range finder to ‘see’ other traffic, as well as detailed maps (which we collect using manually driven vehicles) to navigate the road ahead. This is all made possible by Google’s data centers, which can process the enormous amounts of information gathered by our cars when mapping their terrain.”


그저 검색엔진만 전념하고 있지 않음을 참 다양한 기술과 분야에서 파악되고 있는데, 이처럼 실제 구동되는 무인자동차까지 공개하는 수준까지 이르니 이제 그들의 가진 기술과 자본 그리고 인프라로 어떤 세상을 열게될지 자뭇 궁금해 집니다. 이번에 공개된 테스트에 따르면 구글 무인자동차는 인공지능 SW를 탑재하고 실제 사람과 함께 14만 마일을 달렸다고 합니다. 특히 이중 7대는 사람의 도움없이 1천마일, 즉 1600km 가량을 달렸다는 놀라운 소식도 함께 전했습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이 무인자동차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야말로 구글이 재미있는 뭔가를 찾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결국 결론은 이렇게 지어지네요. '구글, 당신들의 목표는 무엇이오?'

 글/편집 : 핫스터프(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