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머] 한국에 아이폰8과 아이폰X가 동시에 출시되나?

트랜디뷰/모바일통신

by 핫스터프™ 2017. 10. 11. 18:01

본문


오늘 한 매체에 따르면 한국에 아이폰8과 아이폰X가 동시 출시될 전망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보도원문)

이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가 내달 출시될 예정인데 아이폰8의 출시를 다소 늦춰서라도 아이폰X와 동시에 판매를 진행하기 위해 애플과 타진중이라는 내용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인 판매량을 보면 전작인 아이폰7에 비해 아이폰8의 판매량이 그리 신통치 않은 상태입니다. 중국 판매량만 봐도 지금까지 판매된 아이폰 시리즈의 판매량 중 역대 최저수준을 기록한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처럼 아이폰8 출시일에 중국 애플스토어가 한가한적이 없었는데 이번 아이폰8에서는 사진처럼 썰렁했던터라 담당자는 물론 소비자들 또한 당황했다는 후문이 있었습니다. 애플 제품을 꾸준히 봐왔던 유저라면 충분히 생소한 장면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중국에서의 상황이 이렇다보니 신제품을 좋아하는 한국 유저들의 성향이 마케터들에게는 강력한 고민으로 다가왔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몇십만원을 더 주고서라도 좀 더 기다렸다가 첨단에 첨단을 달리는 아이폰X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인거죠. 그러다보니 판매량이 저조할 수 있는 아이폰8의 출시를 늦춰서라도 아이폰X를 동시에 런칭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는 판단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리 녹록치는 않은것도 현실입니다. 첫번째 문제는 가격입니다. 아이폰X의 국내출시가는 64GB 모델 135만원대, 256GB 모델 155만원대로 잠정 결정됐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동안 100만원 초반대를 형성하던 종전의 스마트폰에 대비해서도 꽤 고가로 형성이 됐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문제는 생산수율인데요, 아아이폰X에서 자랑하고 있는 페이스ID와 3D이모지를 위해 필수적인 부품 중 하나인 트루뎁스(TrueDepth)카메라의 생산수율이 너무 안나오는 상태입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아이폰X 생산량이 고작 1만대에 불과하다는 애플 제품에 정통한 KGI 증권 분석가 궈밍치의 분석보도도 있었던 터라 이런 부분에 대해 애플의 고민은 꽤나 크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아이폰X가 미국 등 해외에서는 10월 27일부터 프리오더를 들어간다고 합니다. 만약 보도에서처럼 아이폰8과 아이폰X가 동시에 출격을 한다면 늦어도 10월 말~11월 초가 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합니다. 일정상 걸림돌이 된다면 국내 전파인증을 통과하는 시기가 되겠네요. 한국에서 빠른시간내에 아이폰X를 만져볼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하는 핫스터프의 바램을 함께 담아봅니다^^


글/편집 : 핫스터프(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