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치매 노인이나 아이를 위한 위치추적기 'KT 커넥트 태그' 출시

트랜디뷰/모바일통신

by 핫스터프™ 2017. 10. 16. 23:59

본문

치매 노인이나 아이들은 언제든 길을 쉽게 잃어버릴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아이를 키워본 부모님 입장에서 보면 시선을 집중해서 잘 보다가도 잠시 한눈을 파는 사이 어느순간 멀리 떨어져 헤메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면 가슴이 철렁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생각나는 것은 영화에서 보는 완벽한 위치 추적 기술입니다. 조그만 크기의 뭔가를 몸에 달아놓으면 어디서든 완벽한 위치와 정보를 송수신해주는 장비, KT가 이번에 삼성전자의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네트워크 기반의 안심 스마트 위치 알림이를 이달 중 출시하기로 했습니다.




협대혁 사물인터넷? 뭔가 어려운 말 같습니다만, 말 그대로 꼭 필요한 정보만을 송수신해서 필요한 부분을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KT 커넥트 태그는 4.21cm의 정사각형 크기와 1.19cm의 콤팩트한 사이즈의 기기로 위치 정보만을 전송하기 때문에 소량의 데이터 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를 이용해 자녀의 위치 파악이나 반려동물의 위치파악 혹은 중요한 가방이나 물건의 위치파악 등 다방면으로의 활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한번의 충전으로 약 사흘가량 사용할 수 있고, 기능 설정을 통해 내 위치를 주기적으로 전송하는 기능 또한 가능해서 필요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LTE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종전의 블루투스 등의 통신기술을 적용한 제품에 비해 활동반경이 굉장히 넓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먼 거리에서도 위치 파악이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LTE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연간 이용료가 발생하는데 1년에 약 9900원 선입니다. 다만 올해말까지는 5000원으로 인하해서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켜야 할 무언가가 있다면 한번쯤 눈여겨볼만 한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글/편집 : 핫스터프(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