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핫스터프] 기아자동차의 야심작, VG 컨셉트카 KND-5 공개

트랜디뷰/운송수단

by 핫스터프™ 2009. 3. 29. 13:03

본문


그동안 모닝, 프라이드, 포르테, 로체와 같은 소형 및 중형 라인업을 비롯해 오피러스와 같은 대형 다양한 라인업을 추가하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기아자동차에게 아직 부족한 한가지가 있다면 바로 현대차의 그랜져급의 준대형차량이다. 중형보다 약간 더 나은 동력성능을 기반으로 한층 넉넉해진 차체는 중형의 아쉬움과 대형의 부담스러움을 떨쳐버리고 싶어하는 한국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황에서 그 부재는 실로 아쉬움이 큰데, 이번에 그 실마리를 공개했다. 바로 기아자동차'VG 컨셉트카 KND-5'다.

금번에 공개된 기아자동차의 VG 컨셉트카 KND-5


실상 컨셉트카로 공개를 했지만 전반적인 모습은 양산형에 가깝다는 설명이 우세하다. 우선 상당히 날렵한 스타일의 헤드램프와 독특한 LED 라인이 돋보이는 사이드미러는 피터슈라이어의 감각이 반영된 듯 하며, 부드럽고 낮게 떨어지는 쿠페스타일의 C필러라인이 최근 차량들이 추구하는 역동적인 측면을 한층 강조한 느낌이다. 특히 특면에 날렵하게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크롬라인이 마치 성능 좋은 수입 쿠페를 연상케 하며 파노라마 선루프와 붉게 물든 브렘보스타일의 브레이크패드와 과감하고 역동적인 휠이 눈에 들어온다. 양산차에는 2.4ℓ, 2.7ℓ, 3.5ℓ 엔진과 그랜저에 적용된 6단 자동변속기 등이 적용될 예정인것으로 알려졌다.

기아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선보여진 VG의 후면 스케치


이 차량은 다음달 2일부터 11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모터쇼를 통해 전시되며 연말쯤 출시가 예상된다. 최근 기아자동차의 출시경향을 보았을때 이 컨셉트카의 스타일이 양산형에도 그대로 묻어 나오지 않을까 예상되는데, 그렇게 되면 이 차량을 향해 구애의 손길을 뻗칠 유저들 또한 많아질것으로 기대된다.

Edit by 뜨거운 것이 좋아! 핫스터프 1.0 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