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이 몇일 지났지만, 아직 못본 핫스터프 애호가들을 위해 정식으로 포스팅해본다.
4월 1일 만우절에 코닥에서는 아주 진지하게 그들의 신제품인
'KODAK eyeCamera 4.1'을 선보였다. (첫제품이 왜 4.1인지는 바로 눈치를 챘을 듯 하다.) 이 제품은
안경처럼 장착을 하여 굉장히 획기적인 기능들을 구현하는데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뷰파인더기능
특별한 장면을 봤을때 이를 바로 담아 볼 수 있는 기능!
2. 안면회상기능
자신의 사진첩을 연결하여 상대방이 누구인지 바로 알아볼 수 있는 기능!
3. 떨림보정기능
술을 먹었거나 흔들리는 환경에서 완벽하게 보정하여 선명하게 보여주는 기능!
4. 선택적인 오토포커스&줌
직접 원하는 뭔가를 보고 초점잡고 확대하고 찍을 수 있다! 해변에 가기전에 집에서 연습해보고 가면 완벽(?)하다!
5. 윙크와 동시에 촬영되는 셔터
'특허받은 eyeVu 기술'을 이용해 눈을 감는 것이 아닌 윙크만을 인식해 정확하게 사진을 찍어낸다!
6. 디지털 엑스레이 비젼
'Superman Corporation(!)'과 협력을 통해 놀라운 기능을 개발했다. 주의할 점은 벽 뒤의 모습이 보인다고 해서 당신이 벽 뒤로 갈 수 있다는 것은 아니라는거~!
7. 파노라믹 모드
머리를 360도 회전시키는 것으로도 완벽한 파노라믹 모드를 만들어낸다!
최신예 디지털제품답게(?) 액세서리 또한 상당히 놀라운데, 예를들면 사진에서처럼
'슈퍼줌렌즈' 액세서리와 더불어 자연환경에서 렌즈의 뭔가를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렌즈채찍', 손쉬운 출력이 가능한
'야구모자형 프린터', 3D 구현이 가능한
'듀얼입체렌즈',
'귀걸이형 플래시' 등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어이없기도 하고 우수꽝스럽기도 하지만, 자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재미있는 발상을 통해 진지하게 구현한 모습에 찬사를 보내고 싶다. 이런 컨셉을 생각하고 정리하며 또 이를 편집하는 과정에서 코닥의 직원들이 즐거워했을 것을 생각해보면 절로 슬쩍 미소가 지어진다. 혹시 아는가? 오랜 시간이 흘러서 이 제품이 그들의 혁신기술을 위한 테스트 버젼이었음을 시인할지 말이다.
Edit by 뜨거운 것이 좋아! 핫스터프 1.0 http://hotstuf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