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먼지 쌓인 엘피판을 꺼내줘야할 것 같은 기특한 플레이어, Crosley's Revolution

트랜디뷰/영상음향

by 핫스터프™ 2010. 4. 12. 22:34

본문



모 유머프로에서 하는 말마따나, "서랍이나 장농을 열면 80년대를 풍미하던 엘피(LP)판 하나쯤은 가지고들 계시지 않습니까? 왜그러세요? 씨디 플레이어 조차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 처럼~ " 엘피를 써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게 또 디지털 신호로 만들어지는 소리와는 다른 왠지 모를 따스함과 정감이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판을 미세하게 갈아서 만들어내는 하드웨어적인 한계성 때문에 몇곡 돌리지 않았는데도 판을 뒤집어 줘야하고, 또 그 틈에 먼지나 이물질이 끼면 불필요한 소리도 만들어 내는 등 때론 귀찮기 짝이 없었죠. 그래서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추억의 미디어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이 기기를 구동할 수 있는 플레이어들이 런칭이 되고 있습니다. 그것도 더욱 편리함으로 무장해서 말이죠. 이번에 Crosley사에서 선보인 Revolution CR6002A는 먼지 쌓인 엘피판을 한번 꺼내줘야 할 것 같은 기특한 플레이어 입니다. 독특한 점은 이 제품이 상당히 컴팩트한 사이즈라는 점입니다. 회전이 되어야 하는 특성상 다소 불안하긴 하지만, 여튼 묵직한 LP 플레이어의 인상과는 사뭇 다릅니다. 또 놀라운 점은 배터리로 구동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들의 말에 의하자면 최초로 시도하는 배터리 타입의 LP 플레이어라고 합니다. 작고 편리한 이 턴테이블은 2가지로 회전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고 USB단자를 이용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전환도 가능합니다. 또한 듀얼 헤드폰 잭까지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게다가 가격도 $149.95로 착한편입니다. 구석에서 먼지만 쌓여가는 엘피판을 한번 꺼내서 돌려보고 싶게 만드는 제품이네요.

글/편집 : http://hotstuff.kr

관련글 더보기